본문 바로가기
태국 치앙마이/맛집, 까페

원나잇 푸드트립 치앙마이] 란나푸드 한틍 찌앙마이 (ฮ้านถึงเจียงใหม่)

by ❘ 2018. 3. 27.

원나잇 푸드트립 치앙마이 편에 방송된 한퉁 치앙마이 입니다. 

란나 음식으로 유명한 곳으로 주로 현지인들이 찾는 곳 입니다.



구글에서 한퉁 치앙마이로 찾으면 시간 한 참 걸리실 꺼에요.

사실 한틍 치앙마이가 아니고 한틍 찌앙마이 거든요.  

한은 란 가게, 틍은 ~로 향하는, 찌앙마이는 치앙마이를 뜻하니, 

치앙마이로 향하는 가게, 치앙마이로 가는 가게 정도 되겠습니다. (번역,의역 어렵네요) 

찌앙마이는 치앙마이를 부르는 사투리 입니다. 

ㅊ은 ㅉ 으로, ㅍ 은 ㅃ으로 발음하는게 치앙마이 사투리 특징입니다.

치앙라이도 찌앙하이 라고도 합니다. 오빠나 언니를 부르는 피 는 삐로 발음


ฮ้านถึงเจียงใหม่ 이걸로 찾으시면 됩니다!!! 

어쨋든 구글에서 찾기 힘들어서 그랩 타고 가다가 이상한 곳에 내려, 다시 돌아 내려갑니다.

처음에 여기 입구 문 잠겨 있어서 지나칠 뻔했어요 ;;;;


히히 오두막에 있는 기분 입니다. ㅎㅎㅎㅎ

밑에는 사람들이 많아서 안찍었어요. 영업시간 오전 9시 부터 오후 9시 인데, 

저는 12시인가, 1시넘어서 방문했고. 아마 옥상달빛 분들은 9시 부터 와서 촬영했나봅니다 ㅎ


소박한 로컬식당입니다. ㅎ 에어컨이 없고 선풍기만 작동 됩니다. 

저는 잘 못된데 내려서 다시 찾아가느라 여기가 너무 더웠어요 ㅠㅠㅠ


참으로 오래된 메뉴판 ㅎㅎ 상단에 보이는 대표 메뉴를 시킵니다!! 칸톡세트!!!

칸톡세트랑 이것 저것 주문해 봅니다. 주위를 둘러봐도 다 칸톡 세트 하나씩 상에 올라와 있네요.


요게 바로 이 집의 대표 메뉴 칸톡세트 입니다.

란나 스타일의 가정식 백반 정도로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배추, 오이 등 곁들임 야채와 아삭바삭한 돼지껍데기 튀김 깹무

각종 채소와 고수 등 향신료를 돼지고기와 볶은 남 프릭옹,

덜 익은 초록 고추로 만든 끈적하고 매콤한 소스 남프릭눔

다진 돼지고기와 고추 향신료를 넣어 만든 피순대 느낌의 싸이우아

카레에 양파, 땅콩, 생강, 마늘 등을 넣어 조린 갈비찜 느낌의 깽항래가  칸톡세트 입니다.

(달걀은 덤) 


이 음식은 카오쏘이 까이 입니다

제 생각엔 카레 살짝 넣은 닭도리탕 맛이 나요. 맛있어요 ㅎ 

계란을 베이스로 해서 면이 노랗습니다. 맨 위에 뿌려져 있는 노란 고명은 그 면을 튀긴거에요~ 

왼쪽 상단에 보이는 라임과 양파를 넣어서 먹으면 더 맛있어요!

 

언제 시켜도 무난한 쏨땀. 얘는 근데 진짜 무난해요....-_-;;;



이렇게 칸톡세트, 카오써이 까이, 쏨담, 카우팟꿍 까지 시켜서 한 상 거하게 먹었습니다.


제가 이거 먹고 왔다고 하니까 태국 친구가 진짜 먹고 왔냐고 란나 음식 먹을 수 있냐고 묻더라구요.ㅎㅎ

그만큼 로컬 푸드, 란나 스타일의 느낌이 강한 음식들 입니다.

자칭 초딩 입맛이나. 향신료에 민감하신 분들에게는 안 맞을 수 있다는 말씀 드리면서, 

태국음식 말고 란나 음식 먹어보고 싶다!! 나는 모험심이 강하다!!! 하는 분들께 추천 드립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