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영화,드라마,넷플릭스

드라마 마우스 인물관계도 줄거리

by ❘ 2021. 3. 5.

드라마 마우스 인물관계도 출연진 김강훈 안재욱 줄거리

오늘은 tvN의 새로운 수목 드라마 마우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3월 3일 첫발송을 시작한 드라마 마우스 인물관계도 출연진 그리고 마우스 1회에 나온 김강훈과 안재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드라마 마우스 다시보기

드라마 마우스는 tvN에서 다시보기가 가능합니다.

tvN 편성표에서 드라마 마우스 다시보기, 재방송 시간 확인이 가능합니다.

 

드라마 마우스 넷플릭스

 

요즘 나오는 드라마들이 넷플릭스와 손잡고 TV 본방송 이후 넷플릭스로 방송하거나 재방송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마우스도 넷플릭스에서 볼 수 있을 것 같아 드라마 마우스 넷플릭스에서 찾아봤지만 보이지 않네요.

 

마우스는 넷플릭스와 계약이 되어 있지 않습니다. 

 

드라마 마우스 

제작 최준배, 극본은 최란 작가 입니다.

 

최준배 감독은 이리와 안아줘, 하늘재 살인사건 등으로 실력파 연출이라는 평이 있습니다.

 

최란 작가는 이번 마우스와 2017년 송승헌, 고아라의 블랙, 2014년 이보영 조승우주연의 신의 선물, 이준기, 한효주 주연의 2008년 일지매를 집필한 작가입니다.

 

2017년 인천 초등학생 살인사건에서 모티브를 따와 사이코패스들이 자신이 한 일들이 고통을 느끼고 반성하고 속죄하는 것을 보고 싶은 작가의 기획이 있었습니다.

마우스 드라마 몇부작 

data-language="ko">

마우스 드라마는 20부작으로 편성이 되어 있습니다.

 

19금 드라마라서 성인 한정으로 방영되기 때문에 시청률이 얼마나 나올지가 중요해진 것 같아요. 

 

드라마 마우스 줄거리 

착하고 바른 동네순경 정바름(이승기)와 어린시절 살인마에게 부모를 잃은 형사 고무치(이희준)가 사이코패스중의 사이코 패스 프레데터를 쫒는 이야기 입니다.

마우스 출연진

동네순경 정바름역의 이승기와 형사 고무치 이희준을 중심으로 극이 진행됩니다. 

그 외 오랜만에 드라마에서 안재욱이 나오네요.

드라마-마우스-출연진

성요한역의 권화운은 감정이 없는 냉철한 의사로 안재욱의 아들로 나온다고 합니다. 

등장인물 소개만 봐도 그가 사이코패스임을 짐작할 수 있습니다.

 

김정난 배우는 사이코패스 안재욱의 부인으로 나옵니다. 남편이 사이코패스이며 범행 행각을 폭로하게 됩니다.

드라마-마우스-출연진

조재윤씨는 영국 캠브릿지 대학에서 유전학 범죄학을 강의하는 사이코패스 유전자 태아 감별 권위자로 나옵니다.

드라마-마우스-등장인물

사이코패스 뜻

생물학적으로 사이코패스는 우리외에 있는 미러뉴런이 없는 사람을 뜻합니다. 

 

미러뉴런은 감정, 공감와 관련이 있는데, 얼마나 슬플까 얼마나 힘들까 이런 공감능력이 없기 때문에 남의 힘든것과 슬픔을 이해하지 못합니다. 

 

그래서 자신의 이익을 위해서 남의 사정을 생각하지 않고, 심하면 살인까지 하게 되서 살인자 중에는 사이코패스가 많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프레데터 뜻

프레데터는 사이코패스 중에서도 1% 를 칭하는 말로 포식자라는 뜻입니다. 

 

남을 대할 때 감정적으로 대하지 않고, 자신이 가고자하는 길에 자신에게 이로운가 해로운가 정도로 판단하는 것이지요.

 

그래서 자신의 욕망을 위해 방해된다면 없애도 된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고 그런 사람이 죽는 것에 대해 죄책감은 없는 감정이 메마른 사람입니다.

 

마우스 김강훈

마우스 1화에서 동물원에가서 쥐를 잡아 먹으려는 뱀을 보고 아이들이 전부 도망갑니다. 

드라마-마우스-김강훈

하지만 한 아이만 남아 뱀이 쥐를 공격하는 장면을 보게되고, 그 아이가 성당에 가서 기도를 하는데 이 아역이 김강훈입니다.

 

김강훈은 사이코패스, 프레데터의 아역으로 나옵니다. 

마우스 안재욱

헤드헌터로 불리는 살인마역으로 나옵니다. 

 

머리 없는 시신이 바다에 발견되며 잔인한 방법으로 연쇄살인한 그를 헤드헌터라고 부릅니다.

드라마-마우스-안재욱

드라마 마우스 인물 관계도 

드라마-마우스-인물관계도

마우스 1회 

상당히 강렬한 첫 장면으로 논란을 가져왔으나, 현재 많이 회자되고 있습니다. 

 

저도 1화 보고 너무 무서웠는데, 작가의 기획의도와 그리고 배우들, 연출을 믿고 계속 보고 있어요.

 

드라마-마우스-등장인물

 

1화 초반에 뱀이 쥐를 잡아 먹는 것 같았지만, 쥐가 뱀을 물고 뱀과 싸우는 장면이 나옵니다.

이게 결국 드라마가 주는 메세지 같아요. 약한 쥐가 뱀과 어떻게 싸우고 앞으로 어떻게 헤쳐나갈 것인지 궁금해 집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