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애드센스, 어필리에이트

티스토리 애드센스 드디어 승인났어요! 나두 애드고시 붙었다!!!

by ❘ 2018. 5. 28.

안녕하세요! 

오늘은 너무나 기쁜 날! 

블로그 개설한지 약 3개월 못되어 애드센스 승인이 났습니다.

저 티스토리 더 열심히 할라고 아이패드도 질렀는데, 더 잘됐다는 생각도 하구요.

(이럴꺼면 6세대 9.7 말고 프로 10.5를 질렀을텐데 ㅠ_ㅠ)

저도 티스토리 운영하면서 애드센스 승인에 대한 글 정말 많이 봤었어요.

그래서 애드센스 승인에 도움 되시라고 그 간의 과정을 적어 봅니다.

보고싶었어요. 팝콘과 함께 있는 흑인(?) 청년.

나도 이제 구글에서 월급 받을 수 있게 되었네요. (과연?)


티스토리는 정말 어렵게 초대장을 받았어요.

허풍 조금 더 보태서 애드센스 승인 받는 것 보다 티스토리 초대장 받는게 더 힘들 정도 였어요.

다행이 저는 마음씨 좋은 분에게 티스토리 초대장 받아서 이렇게 운영할 수 있었습니다.

저도 나중에 초대장 생기면 정말 필요한 분한테 드리려구요. 나눔의 기쁨을 누려보고 싶습니다.

(아직은 초대장 없어요! ㅠ_ㅠ)


지난 2018년 2월 1일에 첫 글을 썼고, 

4월 9일 부터 애드센스를 신청해서 5월 28일 오늘 승인 받았습니다.

승인되었을 때 총 글 수는 93개 입니다. (예약 포스팅 제외)

카테고리는 1개에 세부 카테고리 3개로 나누었었습니다.

글 주제는 치앙마이와 일상에 관한 내용이었습니다.

블로그 만든지 약 3개월 만에 승인났습니다.

스킨은 Fast Boot를 썼어요. 

승인 신청 시도는 아래와 같이 9~10번 정도 입니다.

한번 너무 답답해서 고객센터 같은곳에 글 올려보기도 했었는데, 뭐 크게 도움 되지는 않았습니다.

꾸준한 포스팅 만이 답이었던 것 같아요. (1일 1포스팅을 저와의 약속으로 생각하고 계속 글을 썼어요.)


그리고 제가 구글도 아니고, 애드센스에 대한 답을 내려드릴 순 없지만, 

애드센스 승인 받는데 도움 되시라고 팁을 몇 개 드립니다.

나누는 기쁨♡


1. 애드센스 승인 전까지는 카테고리를 줄여서 운영하세요.

-저는 제 욕심에 카테고리 엄청 많이 만들고 애드센스 받을려고 카테고리를 통합하는 과정에서

웹페이지 오류가 많이 생겼습니다. 크롤링 오류가 엄청 많이 떠서 삭제하느라 애 먹었어요.

아니면 처음부터 카테고리 만들고 변경하지 않고 꾸준히 운영하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2. 애드센스 승인 전까지는 글을 많이 삭제 하지 마세요.

-티스토리에 포스팅당 글 1,000자가 안되는 글을 많이 써놨어서, 애드센스 승인 받으려고 비공개로 해놨다가 삭제했는데요.

바로 비공개나 삭제 누르면 괜찮은 것 같은데, 구글이나 네이버에 검색 등록 해놓고 한달 정도 지난 뒤에 삭제하면 더 문제 인거 같아요. 

나중에 구글 써치콘솔에서 찾을수 없는 웹페이지라고 뜨는게 많아 전부 URL 삭제 해야만 했어요.

(계속 크롤링 오류 납니다.)


3. 스킨 변경하실때는 <head>뒤로 적어논 HTML들 다른 메모장에 옮긴 후 변경하셔요.

-저는 처음에 반은형 Square 사용하다가 Fast Boot로 바꾸고 구글, 네이버 검색 등록하고 애드센스 신청했어요.

  좀처럼 승인이 안나자 (글 수도 이미 50개가 넘었었는데) 조급한 마음에 반응형 스킨이 좋다고 해서 바꿨는데, 

  그 동안 등록해놓은 HTML 전부 삭제 되어서 다시 검색 등록하는데 시간 엄청 걸렸습니다.


4. 자신만의 컨텐츠를 만드세요.

-이건 제 생각이긴 한데, 티스토리에 글 쓰는 것이 생각보다 어렵더라구요. 

애드센스 승인을 위해 쓰는 거긴 하지만 본인이 관심있어 하는 것을 써내려가는게 글이 더 잘 써집니다.

직장인은 하루에 글 한 개씩 쓴다는게 쉬운게 아니더라구요. 

그리고 결국 애드센스는 광고를 부착하는 작업이라 자신만의 컨텐츠가 결국 돈이 되는 것 같아요.


5. 애드센스는 이제 시작 단계! 

-열심히 잘 꾸며서 같이 부자 됩니다!!


**저도 애드센스 승인을 위해 열심히 따라한 것들, 

블로그 꾸밀때 사용했던 것 들 다 포스팅 시작해보려구요.

여러분도 조급해 하지 말고 꾸준히 하시다 보면 애드센스 승인이 날 꺼에요. 저처럼요. 

그럼 포기 하지 마시고 홧팅하셔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