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애드센스, 어필리에이트

애드센스 승인 후 티스토리에 애드센스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 삽입하기!

by ❘ 2018. 6. 5.

안녕하세요! 

티스토리를 운영하는 분이면 누구나 애드센스에 관심있으실 꺼에요.

반대로 애드센스 때문에 운영하는 분들도 꽤나 있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오늘은 구글 애드센스 일치하는 광고 삽입하기를 준비했어요!

어렵지 않고 금방 티스토리에 일치하는 광고가 세팅 됩니다.


1.애드센스에 로그인-내광고-광고단위를 클릭합니다.

조금 기다리면 내가 광고하는 내역이 뜨고, +새광고단위를 클릭 해줍니다.

(저는 이미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 삽입해서 아래 목록에 뜹니다.)

2. 일치하는 콘텐츠 클릭

애드센스 승인 후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가 생기기 까지 시간이 좀 걸린다고 들었어요.

일주일 정도 지나면 티스토리 내용을 크롤링해서 나오는 걸로 알고 있었습니다.

저는 글이 90개 정도 일때 티스토리 승인이 나서 그런지, 

애드센스 승인나고 3일만에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 단위가 생겼어요.

무식하게 글 90개나 쓰고 승인나서, 좀 억울하기도 했는데, 

이거 버튼 하나 일찍 생겼다고 엄청 기분이 좋아졌어요.

3. 광고단위이름, 광고옵션, 스타일, 크기 설정 후 저장 및 코드생성

-왼쪽 화면과 같이 8개의 이미지가 뜨는데, 2개는 광고, 6개는 제 컨텐츠가 사용됩니다.

-광고단위이름은 일치하는 컨텐츠 광고로 설정해주세요. 그래야 나중에 알아보기 쉬워요.

 나중에 수익 났을 때도 어느 광고에서 났는지도 쉽게 알 수 있구요.

-광고옵션은 당연히 광고를 통한 수익창출 버튼 활성과

-스타일은 글자크기나 배경 등 다 설정할 수 있어요.

 (저는 아직 초기라 그냥 뒀어요. 추후 계속 수정해봐야겠어요)

-크기는 반응형으로 설정했어요.

4. 코드를 복사합니다.

구글에서 친절하게도 최상의 결과를 얻는 방법을 알려줍니다.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단위를 게시물 바로 아래 또는 사이드바에 입력하라고 합니다.

저는 게시물 바로 아래에 세팅하려구요!


5. 티스토리로 들어가서 로그인 합니다.

   플러그인에 구글 애드센스(반응형)을 클릭합니다.

6. 마음에 드는 유형으로 골라서 활용하세요!

아까 구글 애드센스에서 최상의 효과를 보려면 광고를 컨텐츠의 바로 아래 또는 사이드 바에 넣으라고 해서

저는 가운데에 있는 형식을 사용해서 제일 아래 넣었어요.

하지만 제일 상단에 넣을 수도 있고, 제일 마지막 유형을 선택해서 광고를 두 종류로 세팅할 수 있습니다.

첫 줄은 링크 광고, 둘째줄은 일치하는 광고로 설정하거나, 

첫 줄을 일치하는 광고로 설정하고 둘째 줄은 링크 광고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변경사항 적용을 누르면 설정되는데 시간이 좀 걸린다고 들었는데, 

저는 운이 좋은지 바로 설정되더라구요. 이래 저래 기분좋은 애드센스 설정이 끝이났습니다!


저는 티스토리에 광고를 달긴 하지만, 

가독에 방해 될 정도로 많이 넣고 싶지는 않아서, 

컨텐츠 하단에만 한 개 넣기로 했어요.

나중에 수익 부분에 어떻게 영향을 줄지 지켜봐야겠습니다.  


그럼 애드센스, 티스토리와 함께 즐거운 블로깅 되세요^^


2018/05/28 - [지식 더하기/티스토리 꾸미기] - 티스토리 애드센스 드디어 승인났어요! 나두 애드고시 붙었다!!!

2018/05/30 - [지식 더하기/티스토리 꾸미기] - 티스토리 사이드바와 카테고리에 애드센스 광고 삽입하기 (Fast Boot Skin)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