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애드센스, 어필리에이트

치앙마이 티스토리 블로그 다음 메인 여행맛집에 노출 되다!!

by ❘ 2019. 11. 14.

안녕하세요! 

오늘은 간만에 블로그 방문자 1천명 돌파 후기 글 적어봅니다.

요즘 다시 블로그를 시작하였어요.

블로그 처음 시작할 때만 해도 나는 여기 사니까 

치앙마이 놀러오는 어떤 누구 보다도 컨텐츠가 많으니까

매일 매일 포스팅 할 수 있겠다! 했는데, 자꾸 본업에 밀리더라구요.


오늘은 수능날이라 그런지 (거리에 다니는 사람이 별로 없어서 그런가)

평소 하던일이 조금 한가해졌습니다.

어제도 예약 포스팅을 하나 걸어 놓고, 평소처럼 방문자 통계를 보는데..

이...잉?

평소 230~300명 정도였던 방문자가 갑자기 1,172명이 되었어요.

뭐지?..뭐 버그가 났나? 하면서 다시 접속했는데도 

오늘 방문자수가 월등하네요. 


그래서 통계-> 유입경로-> 로그를 살펴봤습니다.

다음에서 들어오는 유입이 월등히 많고 자세한 경로는 안보이더라구요

근데..자꾸 보니까  407 포스팅이 자꾸 보이네요, 

다음 로그 이곳 저곳 을 추적한 결과! 결국 출처를 찾았습니다.

그리고 로그가 일정 갯수 이상은 지워지고 새로 갱신되므로 빠르게 캡쳐해두었지요!

다음 메인에 뜬건 알겠고, 그럼 난 주로 해외 식당 까페를 포스팅하고 있으며,

오늘 올린 407포스팅을 계속 찾아보자 했어요! 

그 노력의 끝의 결과! 

찾았어요!! 히히

이렇게 다음 여행 맛집 카테고리에 제 글이 올라갔군요.

출판한 것 만큼이나 뭔가 기쁘네요! 히히

물론 모바일 버전을 PC로 열어서 화면이 큽니다!

모바일로는 계속 새로 고침 눌러도 찾기가 쉽지 않았는데, 

약 한 시간 동안 계속 새로 고침 해서 찾았습니다! 

저도 티스토리 운영 약 1년 8개월 정도만에 다음 메인에 올라가네요 ㅎ

앞으로는 사진 한장 한장에 공을 들여야겠어요.

어느 사진이 메인에 걸릴지 모르니..

히히 저렇게 다음 메인 여행맛집에

님만해민 원님만 쇼핑몰 광장 라피자 LA PIZZA 방문 후기가 떴어요~ 

그리고 방문 하신 분들은 해당 포스팅만 보시지 않고 

다른 포스팅도 보시고 가시면서 방문자수가 올라간거 같아요~

남편한테 내 블로그 다음 메인에 떴따! 했는데..

그럼 뭐 좋은거 있냐고 ㅎ


사실 방문자수는 많아졌는데, 애드센스 수익은 어제보다 못해요.

다른 분들은 다음 노출로 부와 명예를 한꺼번에 획득하시던데, 

아직은 저도 갈길이 먼가 봅니다. 


다음 편집자님 감사합니다! 

앞으로 계속 치앙마이 소식 올릴께요! 

자주 자주 놀러오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