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IT, 모바일 정보

아이패드로 티스토리 글쓰기 첫 번째

by ❘ 2020. 1. 1.

안녕하세요!

치앙마이 슈가 입니다.

사실 이게 되는 줄 알고 2018년에 아이패드를 샀던 건데,

아이패드에서는 티스토리 글쓰기가 세로 기능인 걸 나중에 알고,

아이패드는 주로 여행다닐때 비행기에서 시간을 때우는 비디오 시청용,

또는 반신욕 할때 넷플릿스 보는 시간 때우는 용도였지요.

 

다들 아이패드로 블렛저널도 작성하시던데,

저는 손재주가 별로 없어서 그런가 남들처럼 이쁘게도 못꾸미고

어느정도 열심히 꾸미다가 실증나면 안하게 되더라구요

 

2019년 12월 티스토리 어플 업데이트로 이렇게 글을 쓸 수 있는 시간이 주어지니,

자기전까지 시간을 활용할 수 있는 것 같아요.

뭔가 아이패드도 이제 제 기능을 하는 것 같구요.

아이패드는 이제 5일 정도만 지나면 2년이나 지나는 모델이 되지만,

영화나 드라마 감상용 으로만 사용해서 그런가 지금도 쓰는데 큰 지장이 없습니다.

그리고 2018년 생일에 받았던 아이패드를 이제야 잘 사용하는 느낌이 듭니다.

 

아이패드에서 작성할 때는 새로운 에디터를 사용해야 하구요.

작성하던 글을 저장하면 다시 PC에서 또는 아이패드에서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아이패드에서 워터마크를 새길 수가 없는게 제일 큰 단점입니다.

(혹은 제가 아직 방법을 못찾는건지..)

저는 주로 구글포토에서 사진을 불러다 사용하고 있어요.

 

그래도 생각날 때 마다 메모하고 기록해서 블로그가 단단해 질 수 있을 것 같아요.

1일 1포스팅이 실제로 너무 어렵다는 것을 체감하고 있는 상태라,

현재 상황과 이룰 수 있는 범위내에서 포스팅 목표를 설정해보려고 합니다.

 

저의 개인적인 2020년의 목표.

1. 2020년 6월까지 -5kg 빼기

2. 2020년 12월까지 골프 100타수 안으로 들어오기

3. 블로그 1일 방문자 1천명 달성하기

목표 3을 위해서는 포스팅 수 늘리기, 특히 질좋은 포스팅을 위해 노력해야겠습니다.

그럼 2020년 원하는 목표 이루시길 기원합니다! 

저는 저의 목표를 위해 오늘 가볍게 첫걸음 시작합니다.

 

2020년 경자년의 해로 하얀 쥐띠의 해래요.

저는 푸른쥐띠 84년생.

세번째 갑자가 돌아오는 경자년을 맞아 열심히 달려보려합니다!

그럼 오늘도 화이팅!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