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애드센스, 어필리에이트

애드센스 광고 수익 올리기 (다짐!)

by ❘ 2020. 6. 8.

안녕하세요! 

오늘은 온라인으로 증거를 남겨놓고, 

목표재설정 해보고자 이렇게 글을 써봅니다.


네이버 블로그를 사용하지 않고,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는 분이라면 누구나 관심을 가지는

애드센스 이야기 입니다.


제가 블로그 개설한지는 2년이 조금 넘었습니다.

사실 코로나 이전까지 저는 정기적인 수익이 있었고,

치앙마이 살면서 일기장이라고 생각하고 

이것 저것 올리면서, 수익형 블로그보다는 기록형블로그에 촛점을 두었던 것 같습니다.

현재까지 약 200불 가량 수익이 있었고,

중간에 105불 정도 통장으로 입금받아서 잘 썼어요!

그리고 그 전에는 그냥 내가 글써도 돈을 벌긴 하는구나하며,

작은 금액에도 감사했어요.


하지만 코로나 이후 휴직자가 되면서,

집에 있는 시간, 개인시간이 많아졌습니다.

그래서 최근에 다시 블로그에 글을 쓰기 시작 했습니다.

그래서 요즘은 클릭이 좀 많아 졌어요.

(솔직히 2~3월만 해도 금방 끝나겠지 했는데, 

벌써 6월에 접어들었고, 끝날 기미가 안보이네요.) 


블로그에 유입은 많지 않지만,

오늘 2클릭인데, 수익이 0.04입니다.

이거 왜 이런지 찾아보다 보니, 

너무도 싼 광고들이 제 블로그에 붙는 것 같아요.

하...열심히 글 썼는데, 너무 저렴한 광고가 붙으면 슬프겠지요..


그래서 구글 애널리틱스에 가서 클릭률이 많은 게시물과

클릭당 가장 높은 단가의 게시물을 확인해 보았습니다.

(애널리틱스-행동-게시자-게시자페이지)

(그 전에 애널리틱스와 애드센스 연동시켜야 합니다!)


키워드를 확인 하고 나서, 

그 동안에 귀찮아서 아무렇게나 쓴 글이 후회가 되더라구요.

오늘은 구글 키워드 플래너를 활용해 글을 작성했습니다.


결과가 어떨지...

다시 글 작성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