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IT, 모바일 정보

비트코인 시세 해외 거래소 cex.io 거래 후기

by ❘ 2020. 11. 22.

비트코인 시세 해외거래소 cex.io 거래 후기

비트코인을 국내에서 비교적 손쉽게 살 수 있지만, 해외에 거주하면 은행 이나 주식 거래 사이트 앱 이용이 어려워집니다. 오늘은 제가 사용한 비트코인 해외거래소는CEX.IO 거래 후기 적어봅니다.

비트코인 해외거래소 CEX.IO 후기
비트코인 해외거래소 CEX.IO 후기

저는 2017년 12월 비트코인 가격이 최고점을 찍었을 때 비트코인을 사두고 계속 떨어졌었거든요. 그래서 가만히 묵혀뒀다가 샀을 때 가격이랑 비슷해져 팔아버렸습니다.

(2021년 4월은 6만 달러가 넘으니, 제가 팔아버린 이후 3배 올랐어요 ㅎ)

 

개인적으로 가상화폐, 비트코인 구매하실 때는 전략적으로 지식 습득 후 들어가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저 처럼 되지 마시고..ㅠ_ㅠ)

 

 

초보자도 고수되는 가상화폐 완전정복

COUPANG

www.coupang.com

비트코인이란?

2009년에 개발된 온라인에서 사용되는 디지털 통화로, 정부나 중앙은행, 금융회사의 개입 없이 개인과 개인이 거래할 수 있도록 암호화된 가상 화폐입니다.

 

Bitcoin 이라고 표기하며, 최근 한달사이 60% 가까이 급등하여, 급등, 급락등의 위험 요소가 있지만 최근 증권가, 은행에서 당분간 코인 열품이 이어질 것이라고 밝히며 다시 주목 받고 있습니다.

비트코인시세

2020년 11월 21일 오늘 기준으로, 1비트코인은 18,745달러 한화 2,093만원 정도 입니다. 비트코인은 3년만에 최고치로 급등하여, 최고가를 갱신을 앞두고 있습니다. 

 

한국 거래소인 코빗, 빗썸, 업비트, 코인원 등에서도 2,069만원에 거래되었으며, 지난 1년간 138% 급등했습니다. 특히 최근 한달간 42%나 급등하였습니다. 

 

이 글을 수정하는 2021년 4월에는 63,170달러 한화 7천만원이 넘네요.

비트코인 해외거래소 CEX.IO 는 어떤 회사?

영국에 본사를 둔 암호화폐 교환 및 비트코인 클라우드 마이닝 공급자 입니다. 2018년 한국 비트코인의 값이 세계시세와 비교하여 월등히 비쌀때, 해외에서 구입하여 한국에서 시세차익을 실현하는 분도 있어, 비트코인 해외거래소로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비트코인 해외거래소 CEX.IO 바로가기<

 

Bitcoin Exchange, Trading BTC USD, BTC EUR - CEX.IO

Buy and sell Bitcoins for USD or EUR with payment cards or via bank transfers easily. Get into Bitcoin Trading on the worldwide Bitcoin Exchange.

cex.io

 

비트코인-해외거래소-CEX.IO

위의 링크로 접속하시면 됩니다. 

 

CEX.IO 비트코인 구매방법

회원 가입에 이메일, 인증가능한 핸드폰 번도 두개만 있으시면 됩니다. 저는 크롬을 사용하여 회원가입 및 로그인을 하였는데 크롬이 비밀번호를 기억하고 있어서 쉽게 로그인이 가능하였습니다. 

CEX.IO-비트코인-구매방법

크롬 저장된 비밀번호로 접속이 가능하지만, 회원가입시인증했던 핸드폰으로 인증코드를 보내고, 코드를 입력해야만 거래하실 수 있습니다.

 

CEX.IO 충전 수수료

cex.io의 비트코인은 일단 cex로 현금을 충전 한 후 현금으로 다시 비트코인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현금 충전시에는 VISA나 마스터 카드 이용시에는 2.99%의 수수료 를 부과하지만 실제로는 3.09%를 부과합니다.

 

국제 은행으로 입금시 수수료 없음, 스크릴(Skrill)사용시는 3.99%라고 공지되어 있지만 4.16%를 부과합니다. 현금 100$을 입금하려면 마스터 카드 사용시 103.9$을 입금해야 100$이 입금됩니다.

 

CEX.IO-충전-수수료

CEX.IO 비트코인 구매 수수료

 

cex.io 거래

비트코인은 Buy BTC항목에서 구매하시면 됩니다. 원하는 구매수량과 비트코인 가격을 넣고 아래 오더하기 버튼을 누르면, 거래가격 및 토탈 가격 그리고 비트코인 구매수수료가 나옵니다.

 

cex.io 해외거래소 비트코인 수수료

CEX.IO 비트코인 판매 수수료

비트코인을 구매할 때도 수수료가 있고, 판매할 때도 수수료를 냅니다. 저는 2017년 12월 비트코인이 제일 비쌀 때 구매해서, 지금 2017년 12월 이후 최고로 많이 오른 2020년 11월에 판매하였습니다.

 

최고 많이 올랐다고 하지만 환율 대비하면 오히려 떨어졌네요. TRADE 화면에서 비트코인 시세 그래프를 이리저리 살펴봤습니다. 

 

비트코인-시세-그래프

지난 3년간 큰 변화가 없습니다. 물론 3년 동안 폭락했을 때 추가 구매를 해 두었다면 저도 수익이 있을 수 있었겠지만, 비트코인에 대해 잘 모른 상태에서 구매했고, 추가 투자에 대한 생각이 없었기 때문에 온전히 저의 실수 입니다.

 

비트코인-판매-수수료

비트 코인 살때와 반대로, 팔때는 Sell BTC 화면을 클릭하고 적정가를 적습니다. 그리고 판매가 완료되자 다시 수수료가 발생하였습니다 . 0.25% 입니다. 이제 저 돈을 현금화 하고 싶어서 출금 withdraw 버튼을 눌렀습니다.

 

CEX.IO 인출 수수료

현금입금시 수수료, 비트코인 구매시 수수료, 비트코인 판매시 수수료, 현금 출금할 때도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200$ 남짓의 소액도 11달러가 넘게 수수료가 들어갑니다. 빨리 현금화 하려고 버튼을 눌렀습니다.

 

cex.io-인출-수수료

 

휴대폰 인증 하고 기다렸는데, 출금이 거부 되었습니다. 

 

cex.io 출금 거부

1. 현금 충전했던 카드가 아니라 거부 된 줄 알고 다른 카드 등록했으나 불가하였습니다. (충전 했던 카드는 유효기간 만료로 더는 쓸 수 없는 상태. 2. 그래서 새로운 카드로 20$을 더 충전하고 인증받은 후 출금신청하였는데 실패. 3. 선불, 법인카드도 아닌데, 실패 4. 인터넷 거래 되는 카드인데 실패. 5. 온라인 쇼핑 한도 아닌데 실패.

 

그래서 출금 방법의 하나인 Skrill로 도전해보려다가 CEX.IO 본인인증을 거쳐 현금화 했습니다!

CEX.IO 본인인증

 

본인인증은 CEX.IO의 프로필- verification 항목에서 등록하였습니다. 본인이 사용하는 휴대폰번호로 인증받고, 여권사진 업로드하고, 여권을 들고 있는 사진을 업로드 하였더니 반나절 만에 등록되었어요.

 

본인인증하고 나니, 출금신청 바로바로 되어서 충전하였던 카드로 환불받았습니다! 

 

점점 다시 비트코인이 올라서 지금이라도 올라타야하나 고민입니다. 

(그 때 사둔거 팔지 말껄..ㅎㅎㅎㅎ)

 

비트코인에 관한 책을 읽어보시고, 저 같은 실수 안하시길 바랍니다! 

 

 

 

나 같은 쌩초보도 비트코인으로 2억 벌었다:빈털터리 만화가의 가상화폐 투자 성공기

COUPANG

www.coupang.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