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태국 치앙마이/치앙마이 소식

2020년 12월 11일 태국 치앙마이 코로나 현황

by ❘ 2020. 12. 11.

2020년 12월 11일 태국 치앙마이 코로나 현황

안녕하세요. 12월 둘째 주  태국 치앙마이 소식 전해 드립니다.


태국 코로나 누적확진자


12월 10일(목) 기준 태국 누적 확진자수 4,169명 입니다. 3,888명 완치 되어 격리 해제 되었으며, 사망자 60명 입니다.  
12월 10일 신규 확진자 18명 발생하였습니다. 

태국 치앙마이 날씨


아침 최저기온 16도, 한 낮 최고기온 30도로 일교차 심한 날씨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연말 까지 더 낮거나 비슷한 온도를 보일 전망 입니다.

태국 치앙마이 날씨


태국 언론 동향   

 

오늘은 태국 국내 관광 활성화를 위해 정한 임시 휴일입니다. 12월 10일 태국의 제헌절이며, 11일인 오늘은 임시 공휴일로 지정하여, 주말까지 총 4일 연휴 입니다.

치앙라이 도는 미얀마와 국경을 인접하고 있는 도시로, 최근 미얀마에서 불법 밀입국한 미얀마 노동자 또는 태국인의 코로나 확진자가 거쳐간 도시입니다. 이들이 방콕 또는 치앙마이로 들어오기 전 거치는 도시입니다.

12월 10일 빅 클린데이로 지정하여  정부, 군대, 경찰을 동원해 사람들이 많이 몰리는 후어이쁠라깡 사원, 매파루앙공원, 국경 검문소, 왓 렁쿤, 싱하파크 등 관광지와 백화점 등을 청소하였습니다. 

치앙라이 코로나 빅 클린데이

치앙마이에서 약 1시간 30~2시간 떨어진 도이인타논은 영상 3도를 기록해 태국의 최저 온도를 기록하는 등 현재 태국 북부는 시원한 날씨로  태국에서 추위를 느끼고 싶어 하는 태국 국내 관광객들에게 최고의 계절입니다. 치앙마이에서 잇다른 코로나 확진자가 발생되어 취소가 이어지기도 하였으나 이번 마지막 최대 연휴를 맞아 치앙마이로 관광객이 몰려들었습니다.

치앙마이 도이인타논 날씨

태국 정부는 특별관광비자 발급대상을 확대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정부의 이번 결정은 외국인 관광객 확대를 통해 관광산업을 지원하는 것이 목적이며, 입국 외국인은 이전과 동일하게 14일 격리조치가 적용됩니다.

태국 정부는 내년 중순경 코로나 19 백신 무료접종 가능할 것이라고 전망하였습니다.

아스트라제네가와 백신구매계약을 체결하였으며, 민간 공급업체에서 판매되는 백신은 일부 비용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우선 접종 대상은 의료진의 재량에 따라 결정 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치앙마이 체감 방역

현재 치앙마이는 백화점 마트 등 실내는 마스크 착용과 손소독, 그리고 체온 검사하며, 방명록에 이름 및 연락처를 남기고 있습니다. 

 

한국 내 태국 소식

한국에서 태국으로 입국한 3명이 코로나 19판정을 받앗습니다. 태국으로 들어온 뒤 격리 중  코로나 양성반응을 보였으며 40대 한국 남성과 소년 이라고만 밝히고 가족관계등 구체적인 사항은 발표되지 않았습니다. 

 


항상 건강 유의 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