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태국 치앙마이/관광지, 사원

치앙마이 꿀잼 액티비티 집라인 짚라인 Zip line 정글플라이트 다녀왔어요!

by ❘ 2018. 4. 23.

안녕하세요! 

오늘은 치앙마이 액티비티의 대표주자 짚라인 치앙마이에 다녀왔어요! 

짚라인이라고도 부르고, 집라인, 정글 플라이트 등으로 불리기도 합니다.

나무와 나무 사이를 튼튼한 줄로 연결해놓고 그 사이를 이동하는 액티비티 인데요, 

줄을 타고 이동할때 Zip~하는 소리가 난다고 해서 짚라인이라고 불립니다.

액티비티나 체험 좋아하시는 분들, 놀이기구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100% 좋아하실 꺼에요! 

+저처럼 놀이기구 못타는 사람도 타고 나면 심장이 두근대는 기억에 남는 프로그램 입니다.


오늘 제가 갈 곳은 짚라인 치앙마이 입니다.

치앙마이 시내에서 약 1시간 정도 소요 되고,

가까운 여행사에서 신청하시면 갈 수 있어요! 

저는 매땡 코끼리학교 방문한 날에 갔어요~~ 

(매땡 코끼리학교에서 차로 5분 거리 정도 입니다.)

여기가 바로 짚라인 치앙마이 입니다! 

꺄오! 보기만 해도 막 짜릿 짜릿 하네요.

짚라인 타기 전에 서약서를 사용합니다. 본인의 건강이 좋지 않으면 하지 마시라는 말이네요. 

안전요원의 지시를 따라야 한다는 서약 입니다.

70세 이상부터 짚라인 탈 수 없으니, 하루라도 젊었을 때 탑시다.

안전모와 튼튼한 안전장비를 받아 착용 후 두근 거리는 마음으로 짚라인 교육 부터 갑니다! 

(안전모 쓰기 전에 소중한 내 머리카락을 위해 얆은 위생모 같은거 줘서 좋았어요.)

한쪽에 마련된 교육장소에서 이렇게 타는 방법과, 

짚라인 중간에서 멈췄을 때 대처법에 대해 교육해 줍니다.

그리고 여기서 간단하게 예비 체험도 해보니까 걱정 안하셔도 될 것 같아요.

짚라인 치앙마이는 한국 관광객이 많아 그런지 한국어로 교육해 줬어요.

저 친구 한국말 잘 하더라구요. 

교육이 끝나면 약 5분간의 등산 후 짚라인 시작이에요. 꺄!!! 

(미안해요 팀장님 얼굴 안나오니까 괜찮겠죠?)

안전요원 둘과 짚라인 18코스 하러 함께 떠납니다. 

사진은 여기까지만 찍을 수 있어요. 소지품을 가지고 타지 말라고 해요.

이럴 때 고프로를 사고 싶다는 생각을 많이 해요.

미리 보는 짚라인 치앙마이 루트맵!

까만색의 Rest Area에서 걸어서 14A까지 올라간다음 짚라인 시작 돼요.

짚라인 처음에는 짧은 구간부터 시작해서, 

긴장을 풀고, 짚라인에 대한 겁을 좀 없앤 다음에점점 길어지게 됩니다. 

저는 옆으로 이동하는 것 보다 아래로 수직낙하 하는게 좀 무섭더라구요ㅠ

25에서 26플랫폼의 180m을 거친다음, 27에서 28플랫폼사이의 400m 를 지나게 됩니다!

짚라인 탈 때 카메라는 가지고 탈 수 없어서 짚라인 타는 도중에는 사진 찍을 수 없어서 아쉬웠어요.

그래서 저는 짚라인 타는 곳 뷰 포인트로 가서 걸어가서 사진을 찍어 왔습니다!!

여기가 바로 27번 플렛폼이에요!

꺄~~~ 여기가 바로 400m 코스입니다.  끝이 어딘지 보이지도 않네요. 

아마 70키로 이상은 중간에 안 멈추고 끝까지 가서 잘 도착하는데, 

50~60키로는 중간에 멈춰요...

중간에 멈추면 유격훈련하듯이 내가 내몸을 끌고 와야 하는데, 손이 덜덜덜덜 떨립니다.

그래서 여기서 출발할 때는 뒤에서부터 도움닫기해서 스피드 있게 뛰는게 중요해요!!

여기가 제일 하이라이트고, 여기가 끝나면 나머지 코스는 마무리 단계입니다. 

앞뒤로 타는 사람 많으면 1시간 걸리고, 아침에 타면 40분 이내로 금방 탈 수 있어요.

짚라인 끝나면 시~원한 물과 함께 차가운 물티슈 줍니다.

달달한 과자와 함께 시원한 수박 먹으면서

짚라인 타면서 두근두근 했던 마음을 진정시켜 줍니다.


*제가 생각하는 짚라인시 주의 사항

1. 잘 벗겨지는 신발은 짚라인 타다 분실 우려가 있습니다.

   운동화 신으면 제일 좋은 것 같아요~ 

2. 평소에 모기가 잘 무는 분들은 모기약(모기기피제) 바르고 타셔요.

3. 평소에 허리 안좋거나 발목 안좋으신 분들은 되도록 타지 마세요! 

  (본인의 몸상태는 본인이 체크!)

4. 출발하고 도착할때 안전요원의 말을 잘 들으세요! 

5. 치앙마이 대표 액티비티 안하시면 후회하니, 꼭 타셔요!  

 (울 아부지 올해 치앙마이 여행 하고 가셨을 때, 

 치앙마이에서 뭐가 제일 좋으셨냐고 여쭤봤더니 1초도 생각안하시고 짚라인이라고 하셨어요.)


저는 고소공포증이 좀 있어서 놀이기구 잘 안타는데, 

짚라인 타면  벨라가 된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어요 ㅎ

(트와일라잇 1편에서 벨라가 에드워드 등 타고 산속 나무들 사이들 돌아다니는 장면이 있어요.)


치앙마이 오시면 짚라인 체험 추천 드릴께요!!

담엔 고프로 사서 다시 또 타러 가고 싶을 정도 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