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태국 치앙마이/맛집, 까페

원나잇 푸드트립 치앙마이]태국 북부음식 진한 코코넛의 향 카오쏘이 매싸이 Khao Soi Mae Sai ร้านข้าวซอยแม่สาย

by ❘ 2018. 5. 10.

안녕하세요!

오늘은 원나잇 푸드트립 치앙마이 편에  방영된 카오쏘이 매싸이에 다녀왔습니다!

Khao Soi Mae Sai ร้านข้าวซอยแม่สาย

저도 Khao Soi 라 쓰고 실제 발음은 카오써이인데, 앞으로도 카오쏘이라고 쓸께요.

찾아 가는 길은 크게 어렵지 않았어요.

영업시간 오전 8시~오후 4시 일요일 휴무 

소박한 가게 입구. 구글평점 4.6 이라는 어마어마한 점수에

관광객 보다는 현지인들이 많은 집이었어요. 저는 점심시간 대 쯤 갔더니 사람이 꽉 꽉 차 있었어요.

원나잇 푸드트립에 나왔던 1번 ข้าวซอยไก่ 카오쏘이 까이랑, 2번 ก๋วยเตี๋ยวเนื้อ 꾸웨이띠여우느아 시켰어요;

카오쏘이는 북부음식으로 계란을 베이스로 한 삶은 면과 기름에 튀긴면을 카레와 코코넛 베이스 국물과 같이 먹는 음식입니다.

주로 닭다리 한 개가 곁들여진 ข้าวซอยไก่ 카오쏘이 까이가 유명하고, 여기는 돼지고기 또는 소고기를 넣을 수 있어요.

소고기 다루는 곳은 흔치 않은데, 여기는 꾸웨이 띠여우 느아를 해서 소고기가 나오는 거 같아요.

꾸웨이띠어우 느아는 소고기 쌀국수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가게는 소박하고, 회전율이 엄청 빠릅니다. 

저도 앉은지 얼마 안되어서 바로 음식이 나와서 깜짝 놀랐어요. 

회전율 빠른 콩나물국밥집 느낌이었어요. ㅎㅎ

이렇게 사진 찍고 나면 다른 손님 들어와서 또 앉고 그랬어요.

이게 ข้าวซอยไก่ 카오쏘이 까이입니다.

오른쪽에 고명을 넣지 않고 국물 먼저 마셔봤는데, 달달하고 진한 코코넛밀크가 부드럽고 계란면, 튀긴면도 맛있었어요. 

옆에 있는 라임을 짜넣고 보라색 양파 샬롯과 새콤하게 절인 시래기 반찬도 넣어먹으면 식감이 더욱 풍부해집니다.

함께 곁들여 나온 닭다리도 부드럽고 맛있었어요.

 ก๋วยเตี๋ยวเนื้อ 꾸웨이띠여우느아 

태국은 소고기 먹는 사람이 많지 않아서 소고기 쌀국수는 흔치 않아요.

방송이니까 고기 많이 넣어 준 줄 알았는데, 실제로 받아본 국수에도 고기가 많았어요.

국물은 짭짜름하면서 고기향이 엄청났어요. 진짜 해장용 국수로 먹으면 최고일 것 같아요.

전날 술 안먹었는데도 왠지 해장되는 맛이었습니다! 캬!

욕심이 많아서 한 번 왔을 때 대표 메뉴 다 먹어 보고 싶어서 이렇게 시켰어요.

음식은 맛있었는데, 다 못먹어서 미안했어요 ㅠㅠ

음식은 생수 한 병 포함해서 전부 105밧. 친절한 아들이 계산해줬어요. 

음식 다 먹고 나오면서 왜 이름이 카오쏘이 매싸이냐고 물어봤더니, 

쌀국수 만드시는 엄마를 가리키며, 엄마가 매싸이 출신이라 이름 그렇게 지었다고 하네요.

매싸이는 태국에서 최북단에 있는 주로 치앙마이에서 가려면 5~6시간 이나 걸립니다.

엄마가 치앙마이까지 오셔서 맛있는 음식으로 이렇게 가게가 유명해졌다고, 

뿌듯해하면서 자랑하는 그 얼굴이 엄청 행복해 보였어요. 


진짜 원나잇 푸드트립 치앙마이 편 현지코디 칭찬합니다.

가본 곳들 전부다 좋았던 것 같아요. 여러분도 취향 따라 골라보세요! 


2018/04/26 - [치앙마이 이야기/맛집, 까페, 먹거리] - 원나잇 푸드트립 치앙마이]비쥬얼 쇼크! 어서와 파란누들은 처음이지?

2018/04/20 - [치앙마이 이야기/맛집, 까페, 먹거리] - 원나잇 푸드트립 치앙마이]님만해민 리스트레토(Ristreto) 블루 아포가토 후기

2018/04/19 - [치앙마이 이야기/맛집, 까페, 먹거리] - 원나잇 푸드트립 치앙마이] 까이양 청도이 (ไก่ย่างเชิงดอย) 맥주가 생각나는 치킨과 튀김의 맛!!

2018/04/07 - [치앙마이 이야기/맛집, 까페, 먹거리] - 원나잇 푸드트립 치앙마이] 맛집 꼬프악꼬담 식당 (GoPuek GoDam โกเผือกโกดำ) 방문

2018/03/27 - [치앙마이 이야기/맛집, 까페, 먹거리] - 원나잇 푸드트립 치앙마이] 란나푸드 한틍 찌앙마이 (ฮ้านถึงเจียงใหม่)

2018/03/25 - [치앙마이 이야기/맛집, 까페, 먹거리] - 원나잇 푸드트립 치앙마이] 맛집 꼬프악꼬담 식당 (GoPuek GoDam โกเผือกโกดำ)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