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계 여행 기록/여행 정보

2020년 10월 기준 방콕 수안나품 공항, 면세점 상황

by ❘ 2020. 10. 15.

2020년 10월 기준 방콕 수안나품 공항상황

 

태국에서 한국 귀국을 위해 방콕 수안나품 공항을 찾았습니다.

코로나 사태로 각 국 도시의 공항들이 텅텅 비어 있습니다.

수안나품 공항은

Suvarnabhumi Airport 

태국의 수도 방콕의 공항으로,

방콕에는 수안나품 국제 공항과, 돈무앙 공항이 있습니다.

돈무앙 공항은 주로 국내선이 출, 도착 하는 공항이고,

(우리나라와 비교하면 김포공항 같은 곳 입니다.)

오늘은 2020년 10월 기준 태국 방콕의 공항

수안나품 공항 모습을 보여드립니다.

<2020년 10월 수안나품 공항>

10월 11일 일요일 저녁 수안나품 공항의 모습입니다.

코로나 이전 대비 정말 한산한 모습입니다.

각 항공사 카운터도 매우 한가한 모습이며, 

간간이 승객들이 대기 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사회적 거리두기의 일환으로, 

각 좌석들은 연달아서 사용할 수 없고, 

1좌석 앉으면 다른 한 좌석은 띄어서 앉아야 합니다.

(모르는 타인과의 접촉을 최대한 피하는 것 같습니다.)

방콕 수안나품 공항 이스타항공, 말레이시아 항공

케세이퍼시픽, 대한항공 카운터는 M와 N 입니다.

카운터 수속을 마치고 출국합니다.

태국 수안나품 공항의 상징 도깨비입니다.

태국의 도깨비지요 ㅎ

도깨비 동상 뒤로 출국하는 곳

에스컬레이터 타고 올라가시면 됩니다.

태국 방콕 출입국 사무소입니다.

사진 찍으면 안되는 줄 늦게 알아서, 

남은 사진 올려봅니다.

국제선 출국 사무소는 저렇게 사람이 없습니다.

예전에는 한~참 긴 줄을 섰었던 것 같은데, 

지금은 정말 한가하네요. 

방콕 수안나품 공항 면세점 모습입니다.

정말 한가한 모습입니다.

명품관이 주로 있고 사람들은 거의 없는 모습입니다.

새벽 도 아니고 저녁 10시 모습입니다.

티파니와 페라가모 정도는 열었어요.

방콕 수안나품 공항 면세점 샤넬입니다.

텅텅 비어 있어요.

 

예전에 수안나품 공항에서

샤넬 클러치 구매했다는 글을 많이 봤었는데,

지금 가면 황제대접 받으면서 쇼핑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물건도 많을 듯..) 

예전에 방콕공항은 중국인들이 명품매장을 싹쓸었는데, 

지금은 정말 사람들이 없어요.

샤넬 매장 직원들은 마스크를 쓰고 대기 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안타깝게 보테가 베네타는 매장 철수 했어요..ㅠ

명품 매장들은 그래도 직원들 고용하고 그러는 줄 알았는데, 

보테가 베네타는 매장 철수 했어요.

방콕 수안나품 공항 면세점 프라다도 철수 했어요.

개인적으로 프라다는 좋아하는 브랜드였는데, 

마음이 아프네요.

코로나가 지나가면 다시 재 오픈 하겠지요?

이렇게 사람이 없으니, 

명품관들이 닫을 만도 합니다.

남편이 블로그에 사진쓰라고

국내선쪽 면세점도 방문했습니다.

국내선은 보시는 바와 같이

개인 입점 점포가 많아서 그런지

문 닫은 곳이 많았어요.

여기서 주로 말린 망고, 기념품 들 팔았었어요.

방콕 공항 버거킹도 문닫았어요.

피자헛, 다이어리퀸 아이스크림 집 등

국내선쪽에 패스트푸드점은 문 닫았습니다. ㅠ_ㅠ

망고트리라는 식당만 열었어요.

저도 방콕 공항에서 비행기 기다리면서

저기서 간단하게 스낵 먹은적이 있는 것 같은데, 

유일하게 남은 식당입니다.

(손님이 1~2명은 있는 것 같아요 ㅎ)

수안나품 공항 국내선 쪽 면세점 코너 입니다.

 

아시는대로, 수안나품 공항 면세점은 킹파워독점이에요.

면세품은 한국에서 출국하실 때 인터넷 면세점에서 

쿠폰과 적립금을 이용해서 구매하시는게 제일싸요.

화장품, 시계 코너도 텅텅 비어있고, 

조명도 꺼진 곳이 많네요. ㅠ

근데 더 이상 가면 화장품 코너도 닫았어요. 

킹파워 화장품코너가 2군데 있는데, 

한군데는 열었고, 한군데는 닫았어요. 

그리고 여기까지 오면 국내선쪽은 닫았다고

더이상 오지말래요.ㅎㅎ

이제 국제선쪽으로 이동해 봅니다.

수안나품 공항이

A,B,C 게이트는 국내선 입출국장이고, 

E,F,G 게이트는 국제선 입출국장이라, 

국내선쪽보다는 면세점 연 곳도 많습니다.

<방콕 수안나품공항 지도>

로렉스는 아직 살아 있습니다 ㅎ

롤렉스인가(?)..옆에 튜더 매장도 같이 있어요.

에르메스 매장도 아직 살아 있습니다.

돈 있는 사람은 쇼핑하기 좋을 것 같네요.

(이 때 쇼핑 하면 대우 받으면서

쇼핑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ㅎ)

국제선 쪽으로 오니까 기념품, 잡화, 

초코렛, 주류 코너는 열었네요!

방콕 수안나품 공항 담배파는 곳은

국제선 면세점쪽에 있습니다!

담배코너는 이렇게 가려져 있어요.

담배코너에 블라인드가 쳐져 있고, 

블라인드 올리면 각종 담배가 있어요! 

태국 담배 가격

 

방콕 수안나품 태국 담배 가격은 1보루에 650밧~ 입니다.

세븐 일레븐에서 말보로 뫼비우스 스카이블루 1갑 150밧인데, 

면세점에서는 1보루 650밧입니다.

시내에서는 1보루 1,500밧인데, 면세점에서는 650밧

반 가격도 안되네요.

한국 입국시 관세청 면세규정은 

담배 1보루 이니, 꼭 규정을 준수해주세요~

주류는 1리터 이하 400불 이하 1병이 면세 규정입니다.

주류는 아직 잘 팔고 있어요 ㅎ

판매원들은 마스크는 필수착용,

거기에 페이스 쉴드 하고 있는 사람도 있어요. 

1미터 이상 떨어져서 쇼핑하게 되어 있습니다.

 

2020년 10월 기준 방콕 수안나품 공항과

면세점 현황에 대해 포스팅 했습니다!

다음에는 방콕-인천 대한항공 국제선 포스팅 이어갈께요.

다들 코로나 조심하셔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