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계 여행 기록/여행 정보

해외입국자 공항버스, 특별수송택시, 버스 안내

by ❘ 2020. 10. 8.

해외입국자 공항버스/공항 리무진 택시 

 

코로나는 우리 삶을 송두리채 바꿔놓은 것 같습니다. 이번에 남편이 태국에 살다가 한국으로 들어가게 되면서, 해외입국자 숙소를 알아보고, 해외입국자 공항버스, 공항 리무진, 택시 가격도 공유드립니다.

 

예전에는 공항이 설레이던 여행의 시작이자 종착점이였지만, 이제는 준비해야할 것과 알아두어야할 것이 많아진 느낌입니다.

현재 출발국가에 상관없이 해외에서 입국시 해외입국자 자가격리 기준에 해당이됩니다. 공항에서 유증상자로 분류되어 코로나 양성인 경우 격리시설에 입소하셔야 합니다.

무증상자인 경우 관할구 보건소에 방문하여 검사 후 자가격리 하시면 됩니다.

오늘은 해외입국자가 자가격리장소로 이동하는 방법을 기록해 봅니다.

 

1. 해외입국자 자가 승용차 또는 픽업 가능한 경우

 

질병 관리 본부에서도 감염 차단을 위해 자가용 이용을 권장합니다. (최대한 타인과의 접촉을 막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운전자가 6번 게이트로 직접와서 픽업이 가능합니다.

 

또한 차안에서 가급적 대화를 삼가고, 서로 마스크 필수착용, 불필요한 터치는 하지 않으시는 게 좋습니다.

(캐리어를 대신 실어준다던가 악수한다던가..)

2.  해외입국자 전용 교통수단

현재 기준으로 공항 철도는 이용 불가합니다.

 

수도권은 입국자 전용 공항 버스를 이용하고, 비수도권은 KTX 광명역 셔틀버스 이용 후 KTX 또는 지방행 전용 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해외입국자 특별 수송택시 

T1터미널은 12~13번 게이트, T2 터미널에서는 2~3번 게이트 중간에서 서울택시 안내데스크 접수 후 차량 배차 할 수 있습니다.

 

해외입국자 특별수송택시 가격은 6만 5천원~13만원으로, 구역별 정액요금, 24시간 운영합니다.

 

아이를 동반한 가족이거나, 아침비행편을 이용해 피곤한 경우 짐이 많은 경우 특별 수송택시 이용이 편리해 보입니다.

3. 특별수송버스 이용하는 경우

입국수속후 T1 터미널은 1층, T2 터미널은 지하 1층 대합실로 이동합니다.

 

각 노선 확인 후 탑승신고서 작성 후 버스에 탑승해 보건소로 이동해 검사를 받고, 거주지로 이동합니다.

 

개인 차량을 우선 이용하고, 없으면 구청 차량 이용가능합니다.

혹시나 자가격리 장소 에어비엔비가 보건소에서 가깝고 짐이 별로 없는 혼자라면 특별 수송버스 이용도 괜찮아 보입니다.

 

하지만 남편은 자가격리 장소랑 해당구청 보건소(선별진료소)가 멀어서 택시를 이용하였습니다.

아래의 실제 입국후기가 해외입국자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해외입국자 자가격리 가능한 에어비앤비 /해외입국자 숙소

해외입국자 자가격리 가능한 에어비앤비 /해외입국자 숙소 태국에 살다 이번에 한국에 들어가게 되어서 자가격리 가능한 에어비앤비를 알아보았습니다. 혼자만 정보 가지고 있기보다, 저

cnxsugar.tistory.com

 

 

 

2021년 무료 신년운세 농협 무료운세

2021년 무료 신년운세 농협 무료운세 올해 2021년 무료신년운세가 궁금해서 무료로 볼 수 있는 사이트를 찾아봤습니다. 2020년은 아쉽게 한 해를 보냈다면, 2021년은 더욱 알차고 계획성있게 보내야

cnxsugar.tistory.com

 

 

해외입국자 입국 절차 및 공항택시 (인천공항 심카드)

해외입국자 입국 절차 및 공항택시 (인천공항 심카드) 안녕하세요! 오늘은 해외입국자 입국 절차 안내해드립니다. 2020년 10월 기준 해외입국자 입국절차 공항 택시 가격, 인천 공항 내 심카

cnxsugar.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