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계 여행 기록/여행 정보

해외입국자 입국 절차 및 공항택시 (인천공항 심카드)

by ❘ 2020. 11. 4.

해외입국자 입국 절차 및 공항택시 (인천공항 심카드)

안녕하세요!  오늘은 해외입국자 입국 절차 안내해드립니다.

2020년 10월 기준 해외입국자 입국절차 공항 택시 가격, 인천 공항 내 심카드 가격 까지 모두 다 적을 예정이에요! 

남편은 방콕-인천 대한항공 KE652편 이용했습니다.

대한항공이라 제 2터미널 상황 입니다. 

인천공항 제 2여객터미널

인천공항 2터미널은 대한항공, 에어프랑스,KLM네덜란드항공, 델타항공, 중화항공, 가루다인도네시아, 아에로플로트,체코항공, 아에로멕시로, 알이탈리아, 샤먼항공 등 만 이용하는 터미널입니다.

원래도 한산 했는데, 코로나 이후라 그런지 더욱더 한산하게 느껴집니다.

해외입국자 입국 절차

기내에서 적어야 하는 특별검역 신고서건강상태 질문서, 그리고 사진에는 없지만 세관신고서까지 비행기안에서 총 3장을 작성해야합니다.

주소적는 곳에는 자가격리 하는 곳을 적으시면 됩니다.

*집에서 자가격리 하시분 분은 집 주소, 에어비앤비에서 자가격리 하시분들은 에어비앤비 주소를 적으시면 됩니다.

입국장으로 계속 걸어오시면, 해외입국자 교통안내, 자가격리자 안전보호 앱 설치 안내가 나옵니다.

해외입국자 교통은 전 포스팅 참고 해주세요!

 

해외입국자 공항버스, 특별수송택시, 버스 안내

해외입국자 공항버스/공항 리무진 택시 코로나는 우리 삶을 송두리채 바꿔놓은 것 같습니다. 예전에는 공항이 설레이던 여행의 시작이자 종착점이였지만, 이제는 준비해야할 것과 알아두어야

cnxsugar.tistory.com

그리고 자가격리자 안전보호앱은 미리 설치하고 갔는데, 제출하기 전 QR코드로 안내도 해줍니다.

(인천공항에 와이파이가 되서, 크게 걱정 안하셔도 될 것 같아요.)

해외입국자 입국 절차

아까 기내에서 적었던 특별검역신고서를 제출합니다. 볼펜 꼭 챙기세요!

입국과정을 빨리 통과하고 싶으신 분은, 비행기에서 작성하는 서류를 정확하게 작성해야 합니다.

그래서 수정도 언제든 할 수 있게 볼펜 챙기시라고 말씀드려요!

해외입국자 입국 절차

 

그 다음 이곳은 좀 오래 걸리는 곳인데요, 아까 말씀 드린 앱을 다운받고,앱에 접속해서 자세한 사항을 적으면 됩니다.

공군이라고 적힌 옷 입으신 분들 부사관들인데, 아주 친절하다고 하네요. 

모르시면 끙끙 앓지 마시고 바로바로 물어보시면 친절하게 대답해주십니다. (이름, 생년월일, 주소 연락처 등 기재해야 합니다.)

이런 내용인데, 주소는 꼭 자가격리 하는 주소 적으시면돼요.

그리고 해외입국자 중에 본인 번호 없는 분들 많으신데, 부모님이나 보호자, 가족 번호 적으시면 됩니다.

(그 다음 단계에 그 번호로 확인 전화 걸어요.)

해외입국자 입국 절차 과정

앱 다운 받고 통과 되면, 기내에서 작성한 서류 같이 제출합니다.

기재하신 연락처에 있는 번호로 전화해서  작성하신 분 생년월일 물어봐요 ㅎㅎ

그리고 자가격리 어디서 하냐고 물어보고, 자세한 주소 정확하진 않아도,  괜찮았어요.

비행기에서 주는 노란종이, 흰종이, 앱에다가 꼭 자가격리 주소 적는거 잊지 마세요!

여길 통과하면 또 서류를 줍니다. 

여기 계신 분들도 공군이시네요.

자가격리 의무에 충실이 이행하겠다, 자가격리 수칙 어기면 벌 받는다 이런 내용입니다.

그 다음은 출입국 관리소라서 사진이 없어요.

이민국 통과-가방 찾는 곳에 가면 내 가방만 혼자 돌고 있어요.그럼 그 가방 들고 기내에서 작성한 세관신고서 제출하고

밖으로 나가시면 공군들이 또 계세요.

버스, 택시 선택 가능하며, 버스는 지역마다 출발 시간이 정해져 있습니다.

지난 포스팅 참조

 

해외입국자 공항버스, 특별수송택시, 버스 안내

해외입국자 공항버스/공항 리무진 택시 코로나는 우리 삶을 송두리채 바꿔놓은 것 같습니다. 예전에는 공항이 설레이던 여행의 시작이자 종착점이였지만, 이제는 준비해야할 것과 알아두어야

cnxsugar.tistory.com

해외입국자 입국 공항 심카드 (제 2터미널)

 

택시를 선택하고 1층 6번 출구 옆에 보시면 심카드 파는 곳이 있습니다.

인터넷만 되는건 좀 저렴한 편인데, 인터넷이랑 전화도 되는 심카드 파는 곳은 여기가 유일해요. 

다른 곳들은 인터넷만 되는 심카드 파니까 여기로 오셔야 전화도 되는 심카드 팝니다.

제 2터미널 인천공항 심카드 가격

 

보시다 시피 데이터(인터넷)만 가능한 15일 요금제는 4만 5천원 전화까지 가능하면 6만원이 넘습니다.

14일 격리니까 15일이나 20일짜리 신청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20일 짜리 전화도 되고 거는거 45분 짜리 신청했는데,71,500원에서 6만 6천원으로 할인해주셨어요.

심카드는 전화가 되야 합니다. 나중에 보건소 가서 음성판명도 받고 나중에 공무원분들 찾아오시기 전에 전화도 하시거든요.

해외입국자 인천공항 택시 가격

 

 

공항에서 택시 이용했어요. 명동까지 8만원이고 톨게이트 비용까지 포함하면저렴하다고 생각이 듭니다.

공항에서 자가격리 장소가 해당하는 구의 보건소-검사 끝나고 자가격리 장소까지 이동하는 택시 입니다.

중구는 8만원이고 지역마다 요금이 다릅니다.

남편은 운좋게 스타렉스가 나와서 혼자인데도 편안하게 이동했습니다.

다음에는 택시-보건소이동, 코로나 검사, 해외입국자 지원물품은 아래 포스팅 참고 부탁드립니다~

 

 

인천공항 입국자 코로나검사 자가격리 지원 물품 후기

인천공항 입국자 코로나검사 자가격리 지원 물품 후기 오늘은 해외입국자 (인천공항 입국자) 코로나 검사 비용, 자가격리 지원 물품 에어비앤비 고를 때 주의 점들을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cnxsugar.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