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계 여행 기록/여행 정보

인천공항 입국자 코로나검사 자가격리 지원 물품 후기

by ❘ 2020. 11. 5.

인천공항 입국자 코로나검사 자가격리 지원 물품 후기

 

오늘은 해외입국자 (인천공항 입국자) 코로나  검사 비용, 자가격리 지원 물품 에어비앤비 고를 때 주의 점들을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해외에서 살다가 코로나 때문에 한국 입국후기 자세하게 적어보겠습니다.

그 동안 글들도 참고 부탁드려요~ 

해외입국자 자가격리 가능한 에어비앤비 /해외입국자 숙소

해외입국자 자가격리 시설 에어비앤비/호텔찾는 법

인천공항 입국자 방역택시 이동

인천공항 입국자 코로나검사 

인천공항 특별수송택시해서 관할 보건소로 이용했습니다. 공항에서 -보건소-(검사 후) 자가격리 하는 곳 까지 기다려주십니다. 인천공항에서 택시탄 것도 처음이었는데,중구 까지 8만원에 톨게이 비용까지 포함되어 있으며,보건소에서 검사 끝날때까지 기다려 주시고 자가격리 하는 곳까지 데려다 주셨어요.

 

특별 수송택시 8만원이면 비싼 것 같았는데,이런 특수 상황에 공항에서 절차 다 밟고숙소까지 이동시켜주셔서 만족했습니다.

해외입국자 코로나 검사

인천공항 입국자 중 유증상자만 공항에서 따로 검사 받으시고 증상이 없으신 분들은 공항에서 바로 관할 보건소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거주지 관할 보건소 또는 에어비앤비에서 격리하시는 분들은 에어비앤비가 위치한 관할 보건소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인천공항 입국자 코로나검사 선별진료소

인천공항 입국자 코로나검사 

중구 보건소에 도착했습니다. 저는 구글에는 주말에는 닫혀 있는 것처럼 표기되어 있어 일부러 평일에 입국했는데, 선별진료소는 특별히 계속 운영하는 것 같습니다.

 

중구 코로나 선별 진료소 운영시간

평일 오전9시~오후 6시, 주말은 오전 9시에서 오후 4시까지 운영합니다. 보건소 운영시간에 맞춰서 입국하는 날 바로 검사 받으시면 좋을 것 같아요.

인천공항 입국자 코로나검사 선별진료소 운영시간

인천공항 입국자 코로나검사 시간

선별진료소는 평일 오전9시~오후 6시, 주말은 오전 9시에서 오후 4시까지 운영하지만 말씀드린 시간 이외에 12시~13시, 저녁 17시 30분~18시는 소독시간으로 정해져 있어서 진료 및 검사가 불가능합니다.

 

보건소에 가셔서 해외입국자라고 말씀하시면 됩니다. (여권이나 항공티켓 지참하시면 좋아요.)

인천공항 입국자 코로나검사 보건소

여기서 잠깐 대기 하라고 말씀 주시고, 손소독제와 비닐장갑 주시고 착용하라고 하십니다.간단한 질의 사항과 서류를 주시는데, 여기 또 자가격리 할 장소를 적어야 합니다. 

 

아침에 가서 그런가 사람이 많이 없는 편이라5분 정도면 끝났어요.

인천공항 입국자 코로나검사

인천공항 입국자 보건소 코로나검사 절차

이제 여기로 끌려가서 코로나 검사시 주의 사항등 안내받습니다. "콧구멍에 면봉들어가면 쫌 아프고 입에 들어가도 아파도 참으셔야 합니다~"

부스 안에 들어가시면 우리 코로나의 영웅(?) 간호사님들이 계십니다.손에는 비닐로 무장하시고 계세요.

 

안에 들어가면 간호사님이 코에 면봉을 아주 깊숙하게 찌릅니다. 지금 생각하는 깊숙함 보다 더 깊숙하게..

 

검사순서는 코 다음 목을 검사합니다.대략 2분정도 걸립니다. 

인천공항 입국자 코로나검사 결과 문자

인천공항 입국자 코로나검사 결과

12일 월요일 오전에 검사하였는데, 약 24시간 지난 13일 화요일에 이렇게 검사 결과를 받아보았습니다.

구청, 관할 보건소마다 다릅니다.(이 문자를 받아야 하니, 아까 전화번호 적을 때 잘적어야 합니다.) 

 

그리고 한국에 핸드폰 없는 해외입국자들은 공항에서 심카드 만들어서 오셔야 할 것 같아요.

공항-보건소-자가격리 장소 중 중간에 다른 곳은 들를 수가 없습니다.

인천공항 입국자 코로나검사 검사비용

대한민국 국민이면 해외입국자, 인천공항 입국자 코로나 검사는 무료 입니다. 

걱정마시고 관할 보건소에 가서 해외입국자라고 말씀하시고 검사 받으세요. (곳에 따라 여권 또는 항공티켓 검사하는 곳 있습니다.)

 

예약한 에어비앤비 숙소에 도착했습니다. 좁을꺼라고 예상은 했지만 생각했던 방의 절반 수준입니다. 캐리어 펴면 공간이 없어요..ㅠ

 

저렴한 가격 (1박 3만원)으로 깨끗하지만 너무 좁아서 5성급 호텔에서 자고 해외에서 좋은 집 살던 사람은..

현타 올 수 있어요..

 

해외입국자 핸드폰 유심 없는 경우

해외입국자 중 한국 핸드폰 심이 없어서 자가격리 앱에 부모님 연락처를 적으신 분들은 인천공항에서 심 구매 후 자가격리 장소 도착 후 자가격리 앱 지우고 다시 설치 해야 합니다.

 

(부여 받은 새 핸드폰에 다시 적어야 해요. 안그럼 아까 기재한 부모님 연락처에 연락이 갑니다.) 

이 부분은 공항에서도 그러라고 얘기해주니, 큰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인천공항 입국자 자가격리 지원 물품

인천공항 입국자 자가격리 지원 물품

현재 해외입국자 지원물품, 해외입국자 지원금은 없습니다. 해외입국자 자가격리 중구청은 마스크랑 살균제, 알코올 젤하고, 퓨리밴드라는 붙이는 온도계랑 쓰레기 봉투 주고 가셨어요.

 

담당 공무원분이 오시기 전에 미리 연락 주시고,제발 나가지 말라고 부탁하십니다.

 

이렇게 해외입국자 입국 후기 끝이났어요! 

아직 입국하지 않으셨다면, 저의 다른 글도 참고해 주세요~

 

 

해외입국자 자가격리 가능한 에어비앤비 /해외입국자 숙소

안녕하세요. 태국에 살다 이번에 한국에 들어가게 되어서 자가격리 가능한 에어비앤비를 알아보았습니다. 혼자만 정보 가지고 있기보다, 저희처럼 외국에서 한국으로 들어갈 때 자가격리 가능

cnxsugar.tistory.com

 

 

해외입국자 자가격리 시설 에어비앤비/호텔찾는 법

해외입국자 자가격리 가능한 에어비앤비 숙소 또는 호텔 찾는 방법 직접 알아보고 몇 군데 숙소를 컨텍해 자가격리 가능하다는 확인을 받아 공유드립니다. 에어비앤비 대부분이 자가격리 불가

cnxsugar.tistory.com

 

 

해외입국자 공항버스, 특별수송택시, 버스 안내

해외입국자 공항버스/공항 리무진 택시 코로나는 우리 삶을 송두리채 바꿔놓은 것 같습니다. 예전에는 공항이 설레이던 여행의 시작이자 종착점이였지만, 이제는 준비해야할 것과 알아두어야

cnxsugar.tistory.com

 

 

해외입국자 입국 절차 및 공항택시 (인천공항 심카드)

해외입국자 입국 절차 및 공항택시 (인천공항 심카드) 안녕하세요! 오늘은 해외입국자 입국 절차 안내해드립니다. 2020년 10월 기준 해외입국자 입국절차 공항 택시 가격, 인천 공항 내 심카

cnxsugar.tistory.com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