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계 여행 기록/여행 정보

에어비앤비 친구추천 크레딧 무단 삭제

by ❘ 2020. 11. 22.

에어비앤비 친구추천 크레딧 무단 삭제 

안녕하세요. 치앙마이 살고 있는 슈가 입니다. 오늘은 에어비앤비의 친구추천 크레딧 무단 삭제에 대해 써보려고합니다.

이메일이나 따로 공지준 것도 아니고, QnA에 그냥 업데이트 해놓았네요. 원래 있었던 것처럼.

지난 10월 남편이 한국으로 잠깐 귀국하게 되면서, 자가격리 에어비앤비에 관한 글을 적으며 에어비앤비를 열심히 홍보하고, 추천했었습니다. 친구추천 크레딧이라는 제도가 있어, 열심히 글을 적었지요.

 

에어비앤비 친구추천 크레딧이란?

나의 링크를 타고가서 에어비앤비 숙박을 완료한 경우, 숙박금액의 일부를 추천인에게 크레딧으로 제공하는 서비스.

 

에어비앤비 친구추천 오류의 시작

 

제 링크를 타고 남편도 가입하여, 남편아이디로 숙박을 하였고, 제 링크 타고 가입한 사람이 20명이 넘습니다. 메세지 창에 들어가면 보여요. 하지만 남편만 가입한 회원이라고 되어 있고, 다른 사람들은 가입 하지 않았다고 되어 있더라구요.

이름이 나오는 데 어떻게 가입을 안하고 이름을 알수 있는지..여기서 궁금증 1

 

에어비앤비 친구 추천 크레딧 적용 안됨

 

남편이 에어비앤비 숙박하면서 비용을 꽤나 썼습니다. 그리고 체크아웃 할때까지 예약하지 않음이라고 나왔었구요. 이상하다고 생각했지만, 체크아웃 하면 되겠거니 하고 기다렸어요. 그리고 특이한건 20명이 넘는 사람이 한 명도 가입했다고 나오지 않은 점. 

 

에어비앤비 친구 추천 크레딧 문의

 

제 링크를 타고 가입한 남편의 예약, 숙박이 끝난 후에도 크레딧이 들어오지 않아 고객센터에 문의 했습니다. 10월 29일 문의 하자 2시간도 채 안되어 유선으로 연락이 왔어요. 상담해주시는 분은 20대 남자분이셨는데, 제가 문의 한 내용을 되 짚기만 하고 안들어 올 수 있다, 여러 가능성이 있다고 두루뭉술하게 말씀해주셨어요. 그래도 해외전화까지 하셨으니 감사하다고 하고 이메일로 해당 내용 정리해달라고 하고 끊었습니다.

 

에어비앤비 친구 추천 크레딧 문의에 대해 이메일 답장

 

숙박 하기 전 새로 계정 만들었고, 초대 링크 타고 갔고, 36만원 이상 썻고, 15일 자가격리 용으로 에어비앤비 이용해서 해당 조건에 모두 충족하는데, 크레딧이 안들어왔다고 했습니다.

 

에어비엔비 친구 추천 크레딧 문의 답변

이렇게 와서 저는 담당 부서에 문의 했으니 최대 일주일은 걸리겠지 하고 기다렸습니다. 

그리고 11월 5일 다시 답변을 받았습니다.

오늘은 11월 22일 입니다. 남편의 체크아웃 한 달이 다 되어 가서 에어비앤비에 접속해서 쪽지함을 살펴봤는데..

이게 뭐지?

 

추천현황 제로 세팅

저 제 링크 타고 가입하신 분들이20명 넘게 있었어요. 그냥 친구 그대로 두고 추천 크레딧 제도가 없어졌다고 하면 되지, 왜 기존 친구 추천은 없애버리나요?

에어비앤비 횡포

추천 받은 사람 목록 다 지워버림. 참나, 크레딧 안준다며,  그냥 내가 홍보해서 가입 신청 받은 사람 몇 명인지 내 데이터도 못보는건가요?

 

자주 묻는 질문에 내용 업데이트

 

10월 1일 이후 추천은 추천 대가 여행 크레딧 제공 불가 써놨네요. 그럼 내가 10월에 물어볼 때 내부회의 중이라고 하던가 11월 초에도 조금만 기다려 달라고 하더니, 결국 저렇게 그냥 자주 묻는 질문에 업데이트 할꺼였나요?

에어비앤비 친구추천 크레딧 불가

이제 에어비앤비 친구추천 크레딧 불가합니다. 불가하다고 미리 사용자에게 말했으면 어려운 상황 비용 절감이니 하고 이해 했을 것 같습니다. 근데 11월에 공지하면서 10월 부터 추천은 이용 불가하다?

에어비앤비..다시 문의 이메일 보내야겠어요. 

에어비앤비 약관변경

안그래도 10월말에 약관변경한다고 했을 때 느낌이 이상했지만, 약관변경은 2021년 1월 20일 부터 사용 가능하다고 해서 그렇게 믿었는데, 약관변경에도 없는 추천인 크레딧 이용 불가라니...

에어비앤비는 어소시에이트 프로그램이 종료되어 친구추천 링크를 이용했었던 건데, 이번 처사는 상식 밖입니다.

에어비앤비 어소시에이트

저는 해외에서 한국으로 들어가는 자가격리 추천으로 예정 숙박일수가 많은 에어비앤비 글을 올려서 많은 금액이 크레딧으로 쌓일 줄 알았어요. 남편 아이디 적립금이 안쌓일 때부터 느낌이 이상했는데, 결국 이렇게 됐네요.

에어비앤비 이번에는 일 처리 잘못한 것 같네요. 실망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