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입국자 입국절차 과정 Q&A 총 정리 실제 입국후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해외입국자의 한국입국절차 및 과정 등 실제 입국한 후기를 적어놓은 포스팅을 총 정리했습니다. 해외에서 무거운 마음을 지고 한국에 입국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해외입국자 입국절차, 코로나 검사, 자가격리 지원물품 등에 대해서 정리를 해보았습니다.
1. 해외입국자 자가격리 지원물품
이 부분은 구마다 차이가 있다고 해서 은근히 기대를 했었는데, 지난 5월 이후 해외입국자에 대해서는 자가격리 지원 물품이 없다고 합니다. 기대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아래 포스팅은 지난 10월 중구에서 자가격리 하고 받은 자가격리 지원물품 포스팅 입니다.
새로 입국하시는 분들은 자가격리 지원 물품은 기본적인 마스크 알코올 소독젤, 부착식 체온계 정도 지급 됩니다.
2. 해외입국자 코로나 검사
예전에는 공항에 도착하자 마자 공항에서 검사 해야했지만, 지금은 무증상자 인 경우 자가격리할 구의 해당 보건소로 이동하여 검사를 받고 자가격리 하는 방식으로 바뀌였습니다.
역시 아래 포스팅에 해외입국자 코로나 검사하는 과정 및 공항-보건소-자가격리 장소로 이동하는 밴 등에 대해 포스팅 하였습니다.
*해외입국자 보건소 코로나 검사는 무료 입니다.
3. 해외입국자 입국 절차
특히 해외입국자 중 심카드가 없으신 분들 걱정 많으신데, 공항에서 약 15일 정도 이용가능한 심카드를 구매하시고, 격리 종류 후 새로 통신사 가입하시면 됩니다.
*공항에서 살 수 있는 심카드 및 가격 정리 해놓았어요.
해외입국자 자가격리 보호 앱, 입국 절차 등 해외입국자가 알아두어야할 입국 과정이 상세히 기록되어 있습니다.
4. 해외입국자 자가격리 가능 에어비앤비
올해 초만 해도 에어비앤비에서 자가격리 하는 것이 불법이었지만, 현재는 자가격리 할 수 있도록 허가가 된 상태 입니다. 아래 정보 참고하셔서 나의 예산과 조건에 맞는 에어비앤비를 찾으시면 좋을 것 같아요.
한가지 팁을 드리면, 공항 콜밴, 택시 이용시에는 상관없지만, 공항버스 이용하시는 경우 근처에 보건소가 있는 곳을 찾는 방법도 좋을 것 같아요. 구에 따라 코로나 검사를 두 번 받는 곳이 있습니다.
5. 해외 입국자 공항버스, 특별수송 택시 안내
공항버스가 있긴합니다만 약 5~6시간에 한 대 꼴로 있습니다. 아래 블로그 참고하셔서 나에게 맞는 이동수단을 찾아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백신이 나오고 있고, 이 끝이 없는 터널에 빛이 보이는 것 같기도 합니다. 조금만 더 힘내자라는 생각으로 살아야겠어요. 이 글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