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영화,드라마,넷플릭스

대박부동산 등장인물 인물관계도 재방송

by ❘ 2021. 4. 17.

4월 14일 KBS2 수목드라마 대박부동산 첫회가 방송되었습니다. 지금 수목드라마 3파전 중 하나인 드라마 대박 부동산의 등장인물과 인물관계도 그리고 재방송, 시청률, 원작 그리고 대박부동산 작가 정보 후기를 알아보겠습니다.

대박부동산-썸네일
대박부동산-썸네일

대박부동산 등장인물

대박부동산 인물관계도

대박부동산 재방송

대박부동산 넷플릭스

대박부동산 시청률

대박부동산 원작

대박부동산 작가

대박부동산 1화 후기

 

대박부동산 등장인물

 

홍지아 역 장나라

 

퇴마 부동산을 운영하는 실력파, 시니컬한 사장이지만 정작 본인집의 엄마의 원귀는 보내지 못해 특별한 영매를 찾고 있습니다.

 

오인범 역 정용화

 

퇴마한다는 사기를 쳐 번 돈은 현재의 기쁨으로 다 써버리는 사기꾼. 퇴마사 홍지아 장나라 덕분에 자신이 영매라는 사실을 알게된다.

 

주화정 사무장 역 강말금

홍지아의 엄마에게 큰 은혜를 입은 인연으로 홍지아 퇴마사를 옆에서 보필합니다. 

(강말금 배우는 2021년 청룡영화화상에서 신인여우상을 수상한 이력이 있습니다. 주사무장 역할을 튀지 않고 담백하게 연기하고 있어요.)

 

허지철 실장 역 강홍석

 

오인범 정용화와 함께 퇴마사기를 치러다니는데, 정용화와 달리 번 돈은 은행에 꼬박꼬박 저금해서 가족을 위한 타운하우스를 사는게 꿈입니다.

 

도학성 회장 역 안길강

 

대박부동산을 없애버리려고 할 수록 20년 지켜온 비밀이 자꾸 탄로나는 것 같아 곤란한 도학건설의 회장. 

 

김태진 사장역의 허동원

 

조폭출신 나이트클럽사장으로, 오인범에게 사기를 당해 돈을 날린적이 있어 오인범을 싫어합니다. 도학성회장에게 인정받으려 대박부동산 철거를 맡았는데 자꾸 귀신에게 방해를 당합니다.

 

*허동원 배우는 동백꽃 필 무렵에 향미 협박하러온 아저씨네요. 이번에도 조폭출신이지만 좀 더 가볍게 연기하시는 것 같아서 좋아요!

 

대박부동산 인물관계도

data-language="ko">

대박부동산의 인물관계도는 없습니다. KBS2 대박부동산 홈페이지에 방문했는데, 인물관계도가 따로 없어요.

 

앞서 말씀드린 홍지아, 주사무장, 오인범, 허실장, 도회장, 김사장 6명이 대박부동산의 큰 흐름을 맡고 있습니다.

 

홍지아(장나라)와 주사무장(강말금) 이 대박부동산을 운영하고, 오인범(정용화)와 허실장(강홍석)이 퇴마사기단, 그리고 도회장(안길강)과 김사장(허동원)이 도학건설라인으로 6명이 얽힌 관계를 인물관계도로 그리면 드라마 내용이 예상되어 그런 것 같아요.

 

대박부동산 재방송

 

대박부동산은 KBS2, KBS WORLD, KBS 드라마, SKY, 드라마H, 드라맥스에서 재방송을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특히 주말에는 주중에 못봤던 드라마를 챙겨 볼 수 있게 재방송 편성이 많이 되어 있어 쉽게 다시보기 하실 수 있어요.

 

대박부동산 넷플릭스

 

대박부동산은 KBS2에서 방송되고 있으며 넷플릭스에서 스트리밍하고 있지 않습니다. 대박부동산은 myK, 웨이브, KBS 드라마로 다시 보실 수 있게 제휴를 맺어놨습니다.

 

대박부동산 웨이브

 

요즘 웨이브 WAVVE도 넷플릭스 못지 않게 드라마 스트리밍 서비스를 하고 있어요. 대박부동산은 웨이브와 제휴를 맺어 넷플릭스가 아닌 웨이브에서 다시보기가 가능합니다.

 

또한 대박부동상은 쿠팡플레이에서도 보실 수 있습니다.

 

 

 

대박부동산 시청률

 

대박부동산 1회는 5.3%, 2회는 5.6% 입니다. 

대박부동산은 9시 30분에 방송되는데, 비슷한 시간대의 수목드라마 중 1~2위를 다투고 있습니다.

 

경쟁작 마우스 12회 시청률은 5.2%, 13회는 5.4%로 대박부동산이 근소한 차이로 이기고 있습니다.

드라마 로스쿨은 1회 5.1%, 2회 4.1%로 떨어졌어요.

 

다음주인 4월 21일 어떤 성적이 나올지 궁금해집니다.

대박부동산 원작

요즘은 웹툰이나 동명의 소설을 드라마, 영화 화 시키는 경우가 많아 대박부동산의 원작이 있는지 궁금하신분들이 많은 것 같아요. 

 

대박부동산의 원작은 없으며, 극본은 하수진, 이영화, 정연서 작가가 공동집필하였습니다.

대박부동산 작가

 

  • 하수진
  • 이영화
  • 정연서

하수진 작가는 시나리오, 드라마 작가로, 2014 레드카펫 각색, 2013 남자사용설명서 각본 2005 키다리아저시 각색을 맡았습니다.

 

각색과 각본에 대해 의미가 조금 다른데요, 큰 의미로 각본은 시나리오 그 자체를 말하며, 각색은 오리지널 각본을 손보는 경우를 뜻합니다. 명확하게 나누기가 어렵습니다.

 

이영화 작가는 2005키다리 아저씨에서 하수진작가와 같이 각색을 맡은적이 있습니다. 

 

정연서 작가는 이번 대박부동산 극본이 첫 입봉작으로 보입니다. 

 

대박부동산 1화 후기

 

1회를 보고 씁니다. 사실 오컬트 장르라고 해서 무서운 귀신이 나올까봐 보기를 망설였는데요, 그렇게 무섭지는 않았어요 ㅎ

 

귀신이 나오지만, 너무 잔인하거나 공포스럽게 나오지 않고 분위기만 내는 것 같아요. (저는 참고로 공포영화 무서워서 못보고 잔인한 것도 못봅니다. 잔상이 많이 남아서..)

 

퇴마부동산라는 큰 틀에 가족애와 함께 내 집마련이 평생 꿈인 청년들에게 주는 메세지를 담고 있는 것 같아요.

요즘 볼 드라마 들이 많아요! 아래 드라마 소개도 보세요~!

 

금토 드라마 모범택시

 

 

모범택시 드라마 인물관계도 재방송 넷플릭스 웨이브

SBS 펜트하우스가 끝나고 금요일 토요일 모범택시라는 드라마가 시작했습니다. 이제훈을 필두로 이솜과 그리고 이영애 목소리까지 나오네요. 오늘은 모범택시 인물관계도, 웹툰, 넷플릭스, 재방

cnxsugar.tistory.com

수목드라마 로스쿨

 

 

드라마 로스쿨 넷플릭스 줄거리 등장인물 관계도

드라마 로스쿨 넷플릭스 줄거리 등장인물 관계도 JTBC 10주년 특별 기획 드라마 로스쿨이 4월 14일 첫방송을 앞두고 있습니다. 시지프스 후속 수목 드라마로 로스쿨 등장인물에 대한 정보와 함

cnxsugar.tistory.com

월화드라마 나빌레라 

 

 

나빌레라 뜻 재방송 시청률 등장인물 대역 정리해봤어요

나빌레라 뜻 재방송 시청률 등장인물 3월 22일 tvN 월화 드라마 나빌레라가 방송되었습니다. 발레리노라는 특이한 내용을 가지고 드라마가 방영되었습니다.오늘은 나빌레라 재방송 보는 곳 시청

cnxsugar.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