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 뱀바위 신성한 바위 븡깐 국립공원 상황
태국의 븡깐이라는 지역에 있는 뱀바위가 유명해져, 국립공원이 훼손되는 징후가 보이자 푸랑까 국립공원을 폐쇄했다가 복원 후 오픈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한국에서는 태국 뱀바위라고 부릅니다. 태국에서는 '나가'라고 부르는 신화속의 뱀(용) 입니다.
태국사원에 가면 보통 사원을 지키고 있는 용처럼 생긴 상상속의 동물이지요.
태국 뱀바위가 있는 븡깐은 어디?
븡깐은 라오스와 인접한 농카이(넝카이)지역에 있는 주로, 동쪽으로는 라오스와 국경을 접하고 있고, 나콤파놈주와 사컨나컨, 그리고 우돈타니, 농카이와 접해있는 곳입니다.
태국에 8년째 살고 있는 저도 아직 븡깐 까지는 못가봤습니다. 농카이, 그리고 우돈타니까지 간게 전부입니다.
2020년 9월 Phulangka 국립공원에 있는 태국 뱀바위 동굴에서 파손의 징후가 보이자, 9월 부터 바로 폐쇄되었습니다.
이렇게 돌에다가 자신의 이름이나 닉네임을 파 놓은 것 같네요.
신화속의 뱀인 나가의 비늘과 닮았다고 소문난 동굴벽이 이렇게 곳곳에 긁힌 흔적이 있다고 합니다.
방문자들은 나가의 축복을 받기위해 그런것 같다고 하지만..태국 뱀바위 때문에 국립공원의 자연이 훼손되자 9월 국립공원을 폐쇄했습니다. 이 후 뱀바위 훼손 된 부분을 복원작업을 통해 지우고, 이 후 예약제를 통해 입장하는 사람을 관리하고 있습니다.
최대한 암석의 색이 비슷한 충전재를 칫솔로 칠하여 메꾸고 있는 것 같습니다.
현재는 방문을 원하는 사람들은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받아 미리 등록(예약)절차를 해야 나가상이 있는 국립공원에 입장할 수 있습니다.
또한 치마나 나시, 쪼리등은 허용이 되지 않고 긴바지와 운동화 등을 갖춰야 입산할 수 있습니다.
태국 뱀바위 사진
그렇다면 태국 뱀바위는 얼마나 뱀 처럼 생겼길래 이런 상황이 벌어진 걸까요?
제가 봐도 뱀의 머리 처럼 생긴 것 같아요. 그외 뱀의 비늘 같이 생긴 바위 등..
산의 몇 몇 몇 바위들이 뱀 (나가)와 비슷한 모양을 하고 있습니다.
태국 뱀바위로 유명한 븡깐 국립공원 사이트에서 가져온 사진들 입니다. 제가 봐도 태국이 신성시 하는 나가상하고 비슷하게 생긴 것 같아요.
현재는 태국에서 추위를 즐기고, 연말 연초에 캠핑을 하는 캠핑족들이 자리 잡았네요.
태국에서 제일 높은 산 도이인타논이 궁금하시다면...
치앙마이의 대관련 먼쨈이 궁금하시다면..
댓글